[구룡산] 매봉역에서 구룡산 정상 올라가기

 

구룡산은 강남구와 서초구에 걸쳐 있는 산으로 높이는 306미터 입니다. 높지 않은 산이기 때문에 일단 구룡산에 오르면 대모산까지 거쳐서 내려 오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모산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에서 이미 말씀 드린 바 있으므로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 [대모산 등산] 수서역에서 대모산 정상 쉬지 않고 올라가기


 

오늘 제가 다녀온 구룡산 등산 코스는 걷기를 겸해서 매봉역에서부터 시작해서 구룡터널 입구 그리고 구룡산 정산에 올라간 후 양재동으로 내려와서 다시 양재역까지 걸어오는 코스입니다.


전체 코스의 풍경을 일단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룡산에 가기 위해 가까은 전철역인 매봉역에서 내려서 3번 출구로 나옵니다. 그리고 나서 구룡터널 방면으로 약2km 정도 올라가면 구룡산 등산로 입구가 보입니다.


등산로 입구부터 약 30분 정도 올라가면 정상에 닿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말이 30분이지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경사가 심한 계단이 대부분이라 처음 가시는 분들은 다소 힘이 들 수 있는 코스입니다. 쉬지 않고 올라가면 숨이 턱 막히게 되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중간에 있는 조망명소에서 사진도 좀 찍고 간간히 보이는 벤치에서 쉬면서 천천히 올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이곳이 구룡산 정상입니다. 아이스크림을 파는 분이 아주 경겹게 인사를 해 주시고 있습니다.


내려갈 때는 능인선원 방향의 표지판을 보고 양재동 방면으로 내려가기로 합니다.



자세한 사진은 위에 남겨놓은 동영상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매봉역에서 구룡산을 거쳐 양재역까지의 오늘 운동 거리는 전체 7.46km이며 소요시간은 약2시간 정도 입니다.



사진으로 보니 이동경로가 한 눈에 확인이 됩니다. 오늘 운동은 많지도 적지도 않게 적당히 한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대모산, 구룡산 코스를 한 번에 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매봉역, 구룡산, 양재역 코스로 운동한 후기를 말씀 드렸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